제 1조(목적)
‘소울이 있는 배움’을 추구하는 소울클래스(이하 ‘회사’)입니다. 소울클래스 이용약관(이하 ‘이용약관’)은 소울클래스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,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.
- 회사: ‘소울클래스’를 의미합니다.
- 사이트: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www.soulclass.kr를 의미합니다.
- 이용자: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.
- 회원: 이 약관에 동의하고 소울클래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절차를 마친 개인 혹은 단체를 의미합니다.
- 회원가입: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회원이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회원탈퇴: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회원이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- 서비스: 구현되는 단말기(PC, TV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 혹은 물리적 형태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소울클래스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강의: 소울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/오프라인 수업을 의미합니다.
- 수강기간: 회사가 회원에게 유상으로 제공하는 강의 이용기간으로서 100일을 의미합니다. 단, 개별 클래스에 따라 100일 미만 혹은 이상의 수강 기간이 제공될 수 있으며 이는 상세페이지에 표시되어 있습니다. 수강 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하지만 결제일 당시 수강이 불가한 경우 수강 기간은 강의의 이용 가능일부터 시작합니다.
제 3조(약관의 게시와 개정)
-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.
- 회사는 ‘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’, ‘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‘정보통신망법’)’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.
-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.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.
-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.
제 4조(약관의 해석)
회사는 ‘유료서비스’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(이하 ‘유료서비스 약관 등’)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‘유료서비스 약관 등’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‘유료서비스 약관 등’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5조(이용계약)
-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에 대한 승낙을 받을 때 완료됩니다.
-
회사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
- 관련 법령, 이용약관 등의 위반을 이유로 계정 이용이 정지된 경우
-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가한 경우. 혹은 이러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
- 기타 물리적, 기술적 사유로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없는 경우 .
-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시 정확한 실명 및 전화번호를 적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-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‘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’ 및 ‘청소년 보호법’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.
제 6조(회원정보의 변경)
-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, 아이디(이메일 주소)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-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-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 중 실명, 아이디(이메일 주소), 전화번호 등에 대하여 잘못 기재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의 수정 요청 이후 해당 사항을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 불가 등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7조(개인정보보호 의무)
- 회사는 ‘정보통신망법’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 8조(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)
-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-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9조(회원에 대한 통지)
-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, 전자 쪽지,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10조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제 11조(회원의 의무)
- 회원은 대한민국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 공지와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
회사는 서비스의 완전함과 속성을 보호하기 위해 특정 행동을 한 회원에게 통지 후 환불, 영구 정지를 포함한 적합한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 다음은 제재 조치가 따르는 행동의 예시입니다.
- 대한민국 또는 외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타인의 정보 도용
-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회사, 다른 회원 및 제3자에 대한 위협, 학대, 괴롭힘, 혐오 발언, 인권 침해, 성희롱 등을 포함한 언어 및 비언어 폭력 행위 (이에 대한 판단은 회사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이루어집니다.)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
-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전 서버에 과부하를 가져오는 행위
- ID 공유 등의 방법으로 강의의 무단 수강 등을 유도한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회원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제 12조(서비스의 제공 등)
-
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
- 기타 ‘회사’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
- 자격증 및 수료증 발급과 관련된 서비스
-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- 회사는 설비 및 시설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제9조[회원에 대한 통지]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 등 사전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.
제 13조(서비스의 변경)
-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,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화면, 전자메일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제 14조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-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 다만,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광고에는 회원의 게시물 및 서비스 중 이루어지는 사진촬영의 결과물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-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, 수정,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.
-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광고에 게재된 자신의 게시물과 자신의 사진 등에 대해 삭제, 검색결과 제외,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15조(게시물의 저작권)
-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 등의 저작물은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으로서 대한민국과 외국의 법령에 의하여 보호됩니다.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이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- 회사는 회원과 제3자의 소중한 지식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정보를 소울클래스의 홍보, 마케팅 등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이 그 이용에 반대의사를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을 중단합니다.
-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 모든 게시물의 게시/수정/삭제 권한을 갖습니다.
제 16조(게시물의 관리)
-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17조(권리의 귀속)
-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콘텐츠, 쿠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만을 부여하며, 회원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제 18조(계약해제, 해지 등)
-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.
-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기간은 탈퇴 요청일로부터 30일 입니다. 이 기간 내에는 재가입시 기존 데이터 유실없이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
- 회원이 유료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 됩니다.
- 탈퇴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.
제 19조(환불 규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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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불 사유 발생시점에 따라 환불 금액은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.
-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한 경우 환불 시 결제 수수료 440원을 차감한 금액이 환불됩니다.
- 강의 영상 일부 재생 시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회원이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자료 또는 정보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강의 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회사가 마케팅, 이벤트 등과 관련하여 무상으로 부여하는 추가 이용기간 (보너스 기간)은 환불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.
- 회사는 환불 시 금융거래수수료, 제세공과금 등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관계 법령 또는 이용약관 등을 위반한 경우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라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결합 상품의 경우 각 구성 상품(용역)의 환불 조건에 의하되 개별 상품 안내 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합니다.
제 20조(이용제한 등)
-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,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,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,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,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제 21조(시설물의 멸실 훼손에 대한 책임)
- 회원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사의 제반 시설물에 파손을 입힌 경우에는 회사의 청구에 따라 원상회복 및 손해배상에 책임을 지고 변상하여야 합니다.
제 22조(책임 제한)
- 회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, 어떠한 종류의 간접적, 우발적, 결과적, 특수적, 예시적 또는 징벌적 손해가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의 적법성, 정확성, 진실성, 신뢰성, 유효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.
-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 23조(준거법 및 재판관할)
-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. 다만, 회원이 외국에 거주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2021년 9월 24일에 최초 작성되었습니다.
* 부칙
이 약관은 2022년 6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.